군포문화재단 다시, 다시락(絡)이 공연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3-04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문화재단 제공]

(재)군포문화재단이 오는 8일 저녁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연극 <다시, 다시락(絡)이> 공연을 연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의 연극창작플랫폼 사업으로 군포문화재단과 공동제작된 <다시, 다시락(絡)이>는 전남 진도에서 70여년전까지 전래해 오던 장례풍속‘다시 라기’를 재창작한 작품이다.

다시라기는 출상 전날 밤에 밤을 새면서 노는 익살스러운 놀이로, 온 마을 사람들이 상가에 모여 노래와 춤, 재담으로 슬픔과 괴로움을 웃음과 멋, 흥겨운 가락으로 보내는 통과의식의 하나다.

연극 <다시, 다시락(絡)이>는 우리의 선조들이 이뤄 놓은 갖가지 연극적 유산을 토대로 우리 민족의 생활 풍습 속에 담긴 연극적 요소를 발굴, 현대적으로 재창조하는 시도가 담겨 있다.

어느 상가의 빈소를 무대로 진행되는 공연에서는 다시라기 놀이를 하는 놀이패가 찾아와 놀던 중, 상주 한 사람을 데리러 온 저승사자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우리의 전통적인 재담과 노래, 춤, 몸짓이 어우러져 세속의 욕망, 이승과 저승의 연속성, 죽음의 축제화 등의 주제들을 해학적으로 풀어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