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갯‧팅] “방바닥 반질반질”…스팀이냐 무선 청소기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02-24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경희생활과학, 고온 스팀 활용 찌든 때 ‘싹’

  • 필립스, 360도 흡입 노즐 먼지 ‘쏙’

집 안에는 수많은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거실 한가운데를 장식하고 있는 텔레비전부터 주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냉장고, 다크호스로 떠오른 의류 건조기까지. 이 제품들은 큼직한 몸집만큼이나 모두의 관심을 독차지해왔습니다. ‘소‧갯‧팅’에서는 조금만 시야를 넓혀보려고 합니다. 눈에 띄지 않지만 묵묵히 제 역할을 해내는 평범한 우리들의 모습처럼, 작지만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생활편의를 높여주는 소형가전으로 말이죠. 너무나 잘 어울릴 것 같은 남녀 한 쌍의 소개팅을 주선하는 마음으로, ‘소‧갯‧팅’ 시작합니다.


영상권의 날씨가 계속되면서 봄맞이 준비에 나선 집들이 늘고 있다. 추위는 갔지만 더 작고, 짙어진 미세먼지에 연일 청소기를 돌려야 하는 주부들은 올해 첫 가전제품으로 청소기에 눈을 돌리고 있다.

24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미세먼지와 봄철 황사에 대비해 기능성 청소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맞춰 각 업체는 기술적 장점을 최대한 살려 특화된 청소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멀티스팀청소기 메가스팀 HCS-1000.(사진=한경희생활과학)]

스팀 기술력을 전면에 내세운 한경희생활과학은 스팀 청소기를 전면에 내세운다. 한경희 멀티스팀청소기 메가스팀 HCS-1000은 4bar 압력으로 강력한 스팀을 뿜는다. 바닥브러시를 사용하면 일반 거실 청소에 특화할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유리용·카펫용·라운드 브러시를 끼우면 창문, 천, 싱크대 등 다양한 용도의 스팀 청소가 가능하다. 

고온 스팀은 99.9% 살균‧소독 기능이 있다. 일반 물청소는 힘을 많이 들여야 할 뿐만 아니라 세균이 남아 있을 확률이 높지만, 메가스팀 청소기는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선청소기 스피드프로 맥스 FC6823.(사진=필립스)]

필립스는 파워블레이드(PowerBlade) 모터로 강력한 흡인력을 자랑하는 무선청소기가 있다. 360도 흡인 노즐은 분당 1000ℓ 이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 후진 방향 작동 시에도 좌우, 앞뒤 전 방향 먼지를 빨아들인다. 여기에 필립스의 파워사이클론8(PowerCyclone8)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흡인력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무선 청소기의 최대 약점인 배터리는 고성능 25.2V 리튬 이온 배터리로 보완했다. 완전 충전 시 정상 모드에서 30분, 터보 모드는 21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에코모드에서는 최대 65분간 작동한다. 또한, 먼지 날림 없이 비울 수 있는 차별화한 먼지통을 장착해 미세먼지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사용편의를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