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배차앱 그랩, 애완동물 동반 배차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2-21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랩은 20일, 애완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배차 서비스 그랩 펫을 시작했다. (그랩 제공)]


싱가포르 차량호출·공유서비스 업체 그랩(GRAB)이 20일, 애완동물 동반자를 위한 배차 서비스 '그랩 펫'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싱가포르에서 애완동물 배차 서비스 중 처음으로 애완동물을 대상으로 한 보험도 제공된다.

그랩 펫은 애완동물에 대한 훈련을 받은 운전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차량에는 고정기구에 부착된 접이식 좌석 커버, 극세사 타올, 냄새제거 스프레이 등을 구비해 애완동물의 안전과 차량 위생을 동시에 제공한다.

길이 41cm 미만의 애완동물은 두 마리까지, 41cm 이상은 1마리까지 승차할 수 있으며 강아지의 경우 목줄을 채워 묶여있거나 케이지 안에 있어야 한다. 고양이, 토끼, 모르모트 등 소형 포유류는 케이지, 거북이와 개구리 등은 밀봉할 수있는 용기, 물고기는 수조 등에 넣어야 한다.

요금은 기본요금이 14 S 달러(약 1150 엔)이며 옵션으로 애완동물 보험에도 가입 할 수 있다.

그랩에 따르면 애완동물과 함께 이동할 수 있는 배차 서비스 제공업체는 싱가포르에 이미 있으나 거의 모든 서비스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미 수백명에 이르는 운전자가 그랩 펫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받았다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