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9] 222개 한국 기업 참가…스타트업 83개사 기술 뽐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2-20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트라, 지원기관과 협력해 연합한국관 추진…마드리드 무역관 간담회 개최

MWC 참가 한국 기업 수.[사진=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KICTA)는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9'에 스타트업 83개사를 포함한 총 222개의 한국 기업이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MWC는 '지능형 연결성(Intelligent Connectivity)'을 핵심 주제로 차세대 이동통신기술인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미래상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MWC 관람객 중에서는 CEO 등 최고의사결정권자가 7700여명에 달하고 유료참가자 등록 정책으로 결정권 있는 바이어가 80%가 내방하고 있어 전시 후 실질적인 성과 기대된다.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 7개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131개사, 스타트업 83개사가 전시관을 꾸린다. 한국 기업 참가수는 전년대비 47개사가 증가했다. 주요 증가요인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기업이 대폭 참가하는 등 스타트업이 증가한 덕분이다.

또한 코트라는 13개 지원기관과 협력해 연합한국관을 추진한다. 지원기관 부스에는 한국 통일 이미지를 설치하고 7홀에 한국홍보용 행잉베너를 설치한다. 또한 한국 참가업체 종합안내를 지작해 배포하며 마드리드 무역관이 한국 참가업체들이 참석하는 업체간담회를 개최한다.

KICTA는 7홀에 공동관을 설치해 22개사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디지털 콘텐츠 전문관인 8홀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홀에 단체관을 조성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SBC)는 전시장 통로인 CS지역에, 창업진흥원(KISED)은 1홀·7홀·4YFN에 31개사를, 지자체에서는 K-ICT 디바이스랩(대구모바일융합센터)이 1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경기창조혁신센터,스마트벤처캠퍼스, 도전K 스타트업 등은 혁신기술관인 몬주익 전시장에 참가한다.

카테고리별로는 △5G 통신장비(23개) △SW/Solution(55개) △IOT(33개) △Device(23개) △Communication's HW(28개) △AR/VR(21개) △AI(12개) △Big Date(7개사) △로봇(6개) △인공지능(6개) △Mobile Acessories(8개) 등이다

이한범 KICTA 상근부회장은 "스타트업이 전년도 44개 참가에서 83개로 약 2배를 증가한 만큼 정부가 지원해 육성하는 스타트업이 해외로 나가 투자 및 수출 성과를 높여 성장할 것"이라며 "4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WIS(월드IT쇼)에 직접 참관하지 못한 공공기관, 학계, 연구계, 산업체와 일반인들이 5G를 활용한 4차 산업혁명의 현장을 볼수 있도록 'MWC KOREA Innovation'을 특별설치해 호평받은 기술들을 시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