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포항 북구 오중기 위원장,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실현에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1-16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 신년 활동방향 밝혀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前문재인정부 선임행정관)이 16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회 제공]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前 문재인정부 선임행정관)이 16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새해 지역위원회 운영방향을 밝혔다.

이날 오 위원장은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2019년도 지역위원회 활동방향’이라는 주제로 3대 중점방향과 4대 핵심 현안과 과제를 밝혔다.

오중기 위원장은 지역 사업을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성장 동력을 제고하고 투자활성화를 위한 제도개혁을 추진하며, 시민과 직접 만나 소통을 넓히는 등 3대 중점 운영방향을 밝혔다.

이어 오 위원장은 포항시가 당면한 현안과 과제로는 신북방경제를 선도하는 북방물류중심도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반 일자리 혁신도시, 생활편의 중심의 도심 균형발전도시, 안전하고 삶의 품격이 있는 문화복지도시로 보고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들이 잘 실현되고, 지역에 성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천명했다.

특히, 오 위원장은 영일만대교를 포함한 동해안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에 대한 질의에 관해 “지역사업의 예비타당성 면제는 지방의 균형발전을 위해 중요한 정책 중 하나다. 제가 청와대 있을 때도 지방 사업에 대한 예타 면제 시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고 지난 대통령의 신년사에서 언급하며 공식화 되었다. 문재인대통령의 의지를 포항에서 실현해내는 것이 우리 지역위원회의 목표다. 따라서 지난 주 청와대 정책실장을 비롯한 핵심실무자들에게 영일만대교 등 지역사업이 북방경제의 교두보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간 중요한 지역 사업들이 정치인들의 ‘치적 쌓기 용’으로 치부되다 보니 보여주기식 행보가 많았다. 하지만 북구 지역위원회는 포항시의 숙원사업들의 실질적 해결을 위해서 뛸 것이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잘 실현해 포항시민들 모두가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 지적한 부분도 잘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위원회 소속 김상민, 공숙희, 김만호, 정종식 의원이 동행했으며, 향후 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회는 설 명절 맞이 대규모 장보기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