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거래기능 탑재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2-13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갤럭시S10'에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전망이다. 

13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럽연합(EU) 지식재산권 사무소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세 건의 상표 신청서를 제출했다.

삼성전자가 제출한 상표는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 △블록체인 키 박스(key box) △블록체인 코어(Core) 세 가지다. 상표 등록 목적은 스마트폰 적용 모바일 장치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으로 설명돼 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신형 갤럭시 스마트폰에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거래할 수 있는 전자지갑 형태인 '콜드월렛(Cold-Wallet)' 기능을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전자지갑이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핫월렛(Hot-Wallet)'과 달리 콜드월렛은 오프라인 상태로 암호화폐를 저장해, 네트워크 해킹 등으로부터 보안성을 높인 기술이다,

샘모바일은 콜드월렛 앱을 통해 삼성전자가 초기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이르면 내년 선보이는 갤럭시S10부터 해당 앱을 적용할 것으로 분석했다. 

일각에서는 해당 상표가 '삼성패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이라는 해석도 내놓고 있다. 삼성패스는 단말기에 등록된 생체정보를 활용해 웹사이트 로그인이나, 금융거래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하는 기능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