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5G와 데이터’ 컨퍼런스 13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12-11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G와 데이터 관련 정책방향 의견수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오는 13일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5G와 데이터’ 컨퍼런스를 서울 The-K호텔서울 가야금A홀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5G와 데이터’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ICT 기반의 신산업 활성화가 선결과제라는 점을 인식하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5G와 데이터 관련 정책적 이슈에 대한 주요 정책 수립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ICT역할과 중요성(기조발제) △5G 활용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5G 기반 융복합 혁신을 위한 생태계 조성방안 △데이터경제 파급효과와 활성화 방향: 데이터 거래를 중심으로 △데이터 활용을 통한 기업의 혁신성장 제고방안 등 기조발제를 포함한 5개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ICT역할과 중요성’이라는 기조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ICT를 기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이 요구된다는 점을 설명한다.

컨퍼런스의 첫 번째 연사인 김재경 KT경제경영연구소 상무는 ‘5G 활용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라는 강연을 통해 5G가 미치는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살펴보고 5G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두 번째 연사인 김지환 KISDI 부연구위원은 ‘5G 기반 융복합 혁신을 위한 생태계 조성방안’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5G 추진현황과 통신과 타산업의 융복합 사례를 살펴본다. 세 번째 연사인 민대홍 KISDI 부연구위원은 ‘데이터경제 파급효과와 활성화 방향: 데이터거래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국내외 데이터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살펴보고, 데이터거래 활성화의 필요성과 장애요인 검토를 통해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네 번째 연사인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서비스센터 장은 ‘데이터 활용을 통한 기업의 혁신성장 제고방안’이라는 주제로 데이터 가버넌스 및 데이터분석의 발전단계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커넥티비티 전략인 데이터사이언스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