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중 H&B 브랜드 대상] 토니모리, 화장품 본고장서 K뷰티 우수성 전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8-11-08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경영 부문 대상 / 토니모리

[토니모리의 희망열매캠페인 장학금 수여식. 사진=토니모리 제공 ]



토니모리는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토니모리만의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통해 더욱 유니크한 감성과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트렌드를 이끄는 것은 물론이고 실용적이고 Fun(펀)한 콘셉트의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제품을 통해 토니모리만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지난 12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왔다. 남과 다른 유니크한 용기 디자인, 혁신적인 아이디어, 가성비 높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토마톡스 매직 마사지팩, 백젤 아이라이너, 매직푸드 바나나 라인, 겟잇틴트, 투엑스 퍼스트 에센스, 블랙티 세럼,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히트 상품을 선보여왔다. 또한 R&I 센터를 설립해 독자적인 성분, 기술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2016년 5월에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유럽 세포라 전역에 입점해 연일 매진 사례를 빚으며,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유럽 외에도 중국, 동남아, 미주, 남미, 중동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54개국에 진출해 260여 개의 브랜드숍과 1만2000개의 숍인숍을 보유중이다. 

토니모리는 올 초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투젠을 인수하며 신규 사업 진출 및 사업 다각화의 교두보를 마련하기도 했다. 에이투젠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연구개발업체로, 특히 휴먼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앞으로 에이투젠이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배양액을 통해 화장품 원료 개발에도 투자해 향후 토니모리의 더마화장품 등 전문적인 제품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며 " R&D 투자를 확대해 자체 생산을 통한 히트 상품을 개발하는 토니모리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코스메틱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할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토니모리는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후원하는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을 지난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진행하고 있다. ‘희망열매캠페인은’ 토니모리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연간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모아 대입을 앞둔 예비 대학생들의 대입 등록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토니모리는 현재까지 140여 명의 학생에게 희망 장학금을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