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투자유치 상담회·정책자금 전략 특강'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8-10-31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벤처기업협회가 31일 서울 역삼동 아르누보호텔에서 개최한 '벤처기업 투자유치 상담회 및 정책자금 전략 특강' 행사 모습.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는 31일 서울 역삼동 아르누보호텔에서 신한은행과 함께 벤처기업을 위한 '벤처기업 투자유치 상담회 및 정책자금 전략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이 경영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는 자금 조달 및 운용에 대한 상담과 특강이 진행됐다. 

홍상민 넥스트랜스 대표는 '투자유치 실전전략'을 주제로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투자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사업 가속화를 위한 자금 및 멘토링 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성공사례 등을 소개했다.

김성민 수원대학교 교수는 '정책자금 확보 실전전략'을 주제로 기업 성장단계별 정보수집 및 전략수립 방법, 2018 지원정책 방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투자유치 관련 상담을 신청한 40여개 기업은 벤처캐피탈리스트로부터 대출·세무 관련 상담까지 신한은행 임직원으로부터 1:1 상담을 받았다.

박소영 벤처기업협회 과장은 "이번 행사가 투자유치와 정책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각종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벤처투자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