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문화축전, 2일 동안 7만여명 참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8-10-29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과학문화축전 행사장 모습.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지난 주말 국립광주과학관 앞 야외광장에서 열린 광주과학문화축전(이하 축전)에 학생과 시민 7만여명이 참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

30일 광주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축전은 ‘과학에 상상을 더해, 세상에 날개를 달다’를 슬로건으로 지난 27일부터 이틀 동안 광주 첨단지구에 있는 국립과학관에서 열렸다. 올해 축전 준비엔 학생 자원봉사자 1665명과 교직원 253명, 다수 시민들이 참여해 7개 마당 165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7개 마당 중 과학체험마당은 3D프린터, 가상현실(AR)과 증강현실(VR), 텔로 드론, 친환경 풍력발전기 등 99개 프로그램들로 인기를 끌었다.

이공계진로체험마당에선 과학고등학교와 과학중점고등학교의 홍보 및 아두이노 실로폰, 휴대용 해시계, 자기부상열차 등 체험부스를 비롯해 드론체험, 내셔널지오그래픽, 푸르미 환경교실, 교육과학연구원 이동식 안전체험차량 등 다양한 체험장이 열렸다.

놀이마당에선 컬링체험, 농구의 달인, 홈런왕 등 몸으로 경험하는 스포츠 과학이 인기를 모았다. 더불어탐구마당은 배틀로봇 만들기 등 5개의 영역으로 진행됐고 또래 친구와 협력해 과학적 미션을 해결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특별행사로 하리하라의 생물학카페를 쓴 이은희 작가의 ‘과학의 눈으로 세상보기’, 윤종록 가천대 석좌 교수의 ‘소프트파워가 강한 대한민국’ 특강이 열렸다.

야외무대에선 타악퍼포먼스 드럼캣과 같은 전문 공연팀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공연하는 길놀이풍물, 치어리딩, 밴드 등 예술과 과학이 어우러졌다.

광주시 북구 용봉동에 사는 김모씨(48)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흥미로운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았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측은 첫날인 27일 3만9000명이 행사장을 찾았고 이튿날 28일엔 4만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