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최초’ 류현진, 예상 깬 ‘WS 2차전’ 선발…“원정 등판 걱정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10-24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A 다저스 류현진.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좌완 투수 류현진이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WS) 선발 등판을 확정했다. 예상을 깬 2차전 원정 등판이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보스턴 레드삭스와 월드시리즈 1~3차전에 나설 선발 투수를 발표했다. 로버츠 감독은 “클레이튼 커쇼와 류현진이 펜웨이파크에서 열리는 1~2차전에 선발 등판한다”며 “워커 뷸러가 홈에서 열리는 3차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커쇼의 1차전 선발은 어느 정도 예상된 시나리오였지만, 류현진의 2차전 선발은 예상 밖이었다. 미국 현지 언론도 원정경기보다 홈경기에서 강했던 류현진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3차전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을 원정경기인 2차전에 내세우며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이로써 양 팀은 1~2차전 모두 좌완 맞대결이 성사됐다. 보스턴은 1차전에 크리스 세일, 2차전에 데이비드 프라이스가 나선다. 류현진의 상대는 좌완 프라이스다.

그동안 메이저리그에서 월드시리즈에 등판한 한국인 투수는 박찬호(2009년 필라델피아)와 김병현(2011년 애리조나) 두 명밖에 없었다. 하지만 박찬호와 김병현도 선발로 등판하지 못했다. 류현진이 2차전에 예정대로 나설 경우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선발 등판하는 새 역사를 쓰게 된다.
 

[LA 다저스 류현진.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류현진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압도적으로 안방에서 강했다. 홈에서 5승2패 평균자책점 1.15를 기록한 류현진은 원정에서는 2승1패 평균자책점 3.58로 성적이 홈보다 좋지 않았다. 하지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을 원정 2차전 선발로 낙점했다. 지명타자 제도가 적용되는 점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다저스타디움에서 매우 잘 던졌지만, 원정이라도 계획된 투구를 제대로 실행한다면 우리는 걱정하지 않는다”며 “류현진은 홈이든 원정이든 빅게임에서 잘 던졌다. 많은 선수와 이야기를 나눴지만, 류현진의 원정 등판은 우리의 걱정거리가 아니다”고 거듭 강조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다저스가 2차전 선발로 리치 힐 대신 류현진을 선택한 건 류현진이 월드시리즈 두 경기를 던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라고 분석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보스턴과 맞대결은 두 번째다. 데뷔 시즌이던 2013년 8월 25일 다저스타디움에서 보스턴을 상대로 1회에만 4점을 내준 뒤 5이닝 5피안타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5년 만에 다시 보스턴전에 나서는 류현진이 펜웨이파크 마운드에 오르는 건 처음이다.

앞서 류현진은 이번 포스트시즌 세 차례 선발 등판에서 14⅓이닝을 던지며 1승1패 평균자책점 4.40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