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소주, "부적합 지하수로 단 한병 소주도 생산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10-18 1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라산 소주 '한라산 올래' [사진=한라산]


제주도 대표 소주 '한라산'에서 기준치 이상의 수소이온(pH)과 총대장균이 검출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한라산 측은 수질 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은 지하수로만 소주를 생산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8월 실시된 지하수 수질검사에서 총대장균군이 검출되는 등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라산이 사용하는 지하수에서 수소이온 농도는 8.7로 적합 기준(5.8~8.5)을 초과했다.
 

한라산 소주 지하수 적합 판정 문서[사진=연합뉴스]


한라산 측은 "지난 8월 신공장 건설 관련 생산이 중단된 시기에 총대장균군과 pH 농도 기준 2가지 항목에 대한 부적합 결과가 일시적으로 나왔다"며 "부적합 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적합판정을 받은 3일간 단 한병의 소주도 생산·유통하지 않았으며 관련 기관의 조치상황들은 두 달 전 이미 종결돼 현재 정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회사는 8월 27일 식약처 절차에 따라 지하수를 재취수해 재검사를 받고 28일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지하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정수한다고도 했다.

한라산 측은 "관련 기관의 조치상황들은 두 달 전 이미 종결돼 현재 정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약처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는 지난 11일 자로 제주시 한림읍 한라산 본사 생산공장 지하수 수실 검사 부적합 판정이 나왔다며 시설개수명령을 내렸다고 공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