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역대 상대 전적은? 1무6패 압도적 열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0-12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1일 오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우르과이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고 진행된 축구 국가대표팀 훈련에서 손흥민 등 선수들이 좁은 공간 패스 연습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우루과이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의 강팀이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8강에 진출했다.

양팀 간 역대 전적은 1무 6대로 대한민국이 절대적인 열세다.

유일하게 비긴 경기는 36년 전인 1982년 인도에서 열린 네루컵으로 당시 2대2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후 내리 6연패 중이다.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16강에서 1대2로 졌고, 가장 최근에는 지난 2014년 9월 평가전에서 0대1로 패했다.

우루과이는 팀의 주전 공격수인 루이스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가 불참했지만 에딘손 카바니(파리생제르망),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루카스 토레이라(아스날), 로드리고 벤탄쿠르(유벤투스) 등 정예 멤버가 총출동한다.

한국 대표팀은 에이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를 비롯해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황의조(감바 오사카), 황희찬(함부르크SV),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조현우(대구FC)  등이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한국 대표팀은 지난 9월 열린 코스타리카, 칠레와 평가전에서 1승1무로 좋은 모습을 보여 이날 경기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