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흉부외과 엄기준 "내 딸이 죽는 고통, 너도 느껴봐"···시청률 2위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0-11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흉부외과 방송 캡처]


엄기준이 딸의 죽음과 관련된 모든 비밀을 알게 됐다. 엄기준이 딸의 죽음에 대한 분노를 폭발시켜 서지혜를 죽음에 이르게 할지 급박한 사건 전개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 9, 10회에서는 최석한(엄기준)이 딸이 죽은 이유를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암이 대동맥까지 퍼진 전 강릉병원장 한상옥이 최석한에게 수술을 해달라고 사정했다. 최석한이 수술을 거절하자 한상욱은 “유빈이가 죽은 이유를 찾았나. 유빈(채유리)이는 죽을 아이가 아니었다.

이에 최석한은 "수술하면 당신 죽어. 지금 말해"라고 화를 냈다. 이후 최석한은 수술실로 향하던 중 윤현목(남경읍)과 마주쳤고, "아닐 거야. 설마"라며 윤현목을 의심했다.

박태수(고수)는 한상옥을 찾아가 “최석한 교수님과는 무슨 사연이 있냐. 왜 그렇게까지 수술받고 싶어 하냐”고 물었다. 이에 한상옥은 “최석한이라면 반드시 날 살려줄 것”이라고 답했다.

결국 최석한은 다시 한상옥을 찾아가 멱살을 잡았다. 한상욱은 “내가 죽으면 자네는 영원히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석한은 박태수에게 “수술 방 잡아라. 응급으로 들어가겠다”고 했다. 박태수는 “이 수술은 환자를 살리는 수술이 아니라 환자를 죽이는 수술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최석한은 수술장으로 한상옥을 옮겼다.

최석한은 수술에 집중을 못 하고 한상옥의 말을 계속 떠올렸다. 결국 하고 있던 수술을 윤수연(서지혜)에게 맡기고 한상옥의 수술을 진행했다.

이후 수술 후 깨어난 한상옥은 "자네가 날 살렸어"라며 최석한의 딸이 죽게 됐던 이유를 털어놨다. 윤현목 이사장은 딸 윤수연이 쓰러지자 강릉병원으로 향했다. 한상옥은 윤현목에게 최석한의 딸이 위급해서 수술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에 윤현목은 "무조건 내 딸부터 수술하게 만들어 검사 결과 조작이라도 해. 내 딸 수술하게 만들면 달라는 대로 다 줄 테니까"라고 화를 냈다. 이에 한상옥은 검사 결과를 조작했고, 결국 최석한의 딸은 죽게 됐다.

비밀을 알게 된 최석한은 한상옥에게 수술을 안 했다고 밝히며 "수술했으면 당신은 죽었어. 눈 뜨지도 못했을 거야. 원래 있던 요양병원으로 보내드리죠. 거기서 죽으세요"라고 말했다.

윤수연은 심장에 이상이 생겼고, 판막을 교체해야 한다는 검사 결과를 받게 됐다. 이에 윤현목과 윤수연은 최석한에게 수술을 부탁했다. 최석한은 "당신도 느껴봐. 딸이 눈앞에서 죽는 고통을"이라고 속으로 생각하며 윤수연을 죽게 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최석한은 “내가 왜 그래야 하냐. 내 딸도 살리지 못했는데"라며 분노했다. 이어 그는 숨을 거둔 윤현목에게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죽지 마라. 너도 네 딸 죽는 것 보고 가야 한다"며 소리쳤다. 이 모습을 박태수가 긴장해서 바라봤다. 최석한이 과연 딸을 죽음에 이르게 만든 윤수연을 살려낼지 다음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냈다

또한 박태수(고수)의 어머니 오정애(이덕희)가 혼수상태에서 깨어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중환자실에는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가 조용히 울려퍼졌다. 놀란 이선영(박경혜)과 이미란(남태부)은 중환자실을 둘러봤고, 깨어난 오정애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걸 발견했다.

소식을 들은 박태수(고수)는 곧바로 중환자실로 달려왔다. 하지만 오정애는 섬망(수술 후 정신착란상태)을 겪고 있었고, 박태수를 못 알아본 채 "누구십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박태수는 "누구 기다리시냐"고 물으며 울음을 삼켰다. 오정애는 "우리 아들 태수 기다린다"며 "아들이 학교 갔다. 공부 열심히 해서 의사 선생님 되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다음날 섬망이 사라지고 오정애는 박태수를 알아봤다. 오정애는 다정하게 박태수의 이름을 불렀고, "나 다 나았다"며 미소지었다.

한편 11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10일 방송된SBS 흉부외과는 5.8%, 7.0%로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차지했다.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는 전국기준 시청률 각각 6.9%와 9.4%로 1위를, KBS 2TV '오늘의 탐정'은 2.3%, 2.2%로 3위를 나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