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추석 연휴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9-21 2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양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16대를 정상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청·만안구청·동안구청, 지하철 역사 7개소(안양역, 평촌역, 범계역, 석수역, 인덕원역, 명학역, 관악역), 안양동부새마을금고동편지점,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샘병원, 호계동 홈플러스, 비산E마트, 2001아울렛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중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샘병원은 24시간 운영하며, 대형마트(호계동 홈플러스, 비산E마트, 2001아울렛)은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 연휴기간동안정상 운영한다.

또한 행정서비스 통합포털 ‘정부24’에서도 본인 확인을 통해 24시간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부동산 관련 민원서류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가족관계 민원서류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순자 시민봉사과장은“무인민원발급기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하고 이용하는 데 불편함은 없는지 세심히 살펴 시민들에게 민원 편의를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서류와 기기별 이용 가능시간 등 상세정보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