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세계최대 가스산업 전시회 'Gastech 2018'서 'LNG'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18-09-21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NG 추진선박, LNG FPSO, LNG 벙커링선 등 기술력 홍보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가스텍(Gastech)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선급제공]


한국선급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스 산업 전시회 '가스텍(Gastech) 2018'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각지에서 18개월 마다 개최되는 가스텍은 세계가스총회(WGC, World Gas Conference), LNG 컨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스행사라고 일컬어진다.

올해 가스텍에는 전 세계 90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석유, 가스관련 업체가 참가했으며, 전시 기간 동안 3만 명 이상의 참관객들이 방문했다.

전 세계적으로 LNG(액화천연가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선급은 LNG 추진선박, LNG FPSO, LNG 벙커링선 등 한국선급이 참여한 LNG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한국선급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렸다.

한국선급 이형철 사업본부장은 "최근 환경규제 강화로 인해 글로벌 선사들의 LNG선에 대한 발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선급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LNG분야의 기술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선급은 오는 10월 10일에서 12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OFFSHORE KOREA 2018)'에 참가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