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美 고위인사 연쇄 면담… 현지공장 점검도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9-20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무장관·USTR 대표 등 만나 관세 우려 전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미국을 방문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미국의 수입 자동차 관세 부과 문제와 관련 미국 고위 인사들을 만난 뒤 북미 생산기지를 방문하는 등 광폭행보에 나섰다.

2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16일 미국으로 출국한 정 수석부회장은 18∼19일 윌버 로스 상무장관, 조니 아이잭슨 조지아주 상원의원,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잇달아 면담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어진 면담에서 미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한국산 자동차 관세 부과(최대 25%) 움직임에 대한 국내 자동차업계의 의견을 전달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만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해 무역확장법 232조 관련 호혜적 조처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미국 공장 운영을 통해 미국 자동차산업의 중요한 일원으로 노력해 온 점과 현지 판매 현황에 대해서도 충실히 설명했다.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들은 정 수석부회장의 설명을 경청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무역확장법 232조 관련 조사에 참고하겠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에서의 일정을 마친 정 부회장은 애틀랜타 공항으로 향해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과 기아차 조지아 공장도 방문했다. 정 부회장은 공장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뒤 최근 현지 생산에 들어간 신형 싼타페 등 생산라인을 집중적으로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