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근대골목을 아름답게 스케치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9-20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 대구 여행스케치 공모전 개최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한국관광100선과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대구근대골목을 매력적이고 독창적으로 그림으로 표현한 여행스케치 공모전을 개최한다.

여행자들은 핸드폰으로 여행지 사진을 찍고 SNS에 올려 경험을 공유한다.

요즘은 관광지의 건물, 풍경, 인물 등을 그리고 그 현장과 감정을 스케치북에 담아 간직하는 스케치 활동을 하는 ‘어반스케치(urban sketch)활동이 또 하나의 트렌드다.

대구시는 이러한 여행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10월 12일까지 ‘2018 대구 여행스케치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근대골목 일대의 대구 도심관광지를 아름답게 손그림으로 그린 후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제출하면 총23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작품의 긴변이 25cm이상인 16절 또는 A4사이즈 용지에 그리고 완성된 작품을 원본 스캔 또는 사진 촬영 후 이미지파일로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올리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드로잉은 인정하지 않으며 반드시 손그림이어야 하며 1인 3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단 당선은 1인당 고득점 1작품만 인정한다.

접수된 작품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온라인으로 일반인들의 평가점수 30%와 별도 심사위원 구성으로 평가한 점수 70%를 반영해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10월16일경 발표할 계획이며 총23개 작품을 선정해 대상 1개작품에 대해서는 대구시장상과 부상 100만원 등 총23개 작품에 대해 9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대구시 홈페이지 및 네이버 그라폴리오 웹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작품 규격 등 유의할 사항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모전 기간중 근대골목 일원을 방문해 야외스케치 활동을 하고 그림을 보여주면 대구약령시관광안내소에서 기념품(드로잉펜)을 증정한다.

시는 공모전 수상작품을 활용해 오는 가을여행주간에 김광석길 및 계산예가 등에서 작품을 전시하고 관광객 참여이벤트를 마련하여 아름다운 대구관광지를 그린 작품들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대구의 대표관광지인 근대골목에 다양한 여행자의 모습이 나타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의 관광지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홍보해 대한민국 대표관광명소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