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남북정상회담] 김병준 "국방의 눈 빼버린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9-20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는 게 전쟁…그에 대한 대비 돼 있어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국방에서 눈을 빼는 그런 합의를 했다. 국민 입장에서 걱정이 안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비무장지대(DMZ)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하기로 한 군사분야 합의를 거론하며 이렇게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전쟁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일어나는 게 아니다. 어떤 잘 짜여진 계획에 의해서 일어나는 게 아닐 수도 있다"며 "우연발생적 사고, 조직 내부의 권력 갈등에 의해서, 도대체 누구에 의해서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는 게 전쟁"이라고 했다.

이어 "당연히 그에 대한 대비가 있어야 되는데 그런 부분이 약화돼 걱정이 많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아울러 "실패하는 사람이 실패를 잘한다. 우리가 흔히 실패를 통해서 성공을 배운다고 하지만 실패하는 분들이 또 실패하는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꽤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경제 정책이나 산업 정책에 있어서 거의 완벽한 실패를 하고 있다. 완벽한 실패를 하고 있다는 얘기는 다른 분야에서도 실패를 거듭할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는 얘기"라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잘못된 결정을 한 경우가 많은 경우엔, 혹시 내가 잘못된 결정을 하는 게 아닌가 하고 스스로 의심해야 한다. 그래야 좋은 결정을 한다"고 했다.

이어 "특히 우리 국민의 안전과 민족사적 큰 결정을 할 때는 반드시 그래야 한다. 잘 생각해봐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