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체육꿈나무들 기량 마음껏 발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8-09-2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충남도교육청 제6회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 서천종합운동장에서 학생선수 825명, 지도교사, 학부모, 임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충청남도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 시키고 체육꿈나무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총 4개 종목 (육상, 배드민턴, 역도, e스포츠)으로 이며 세부적으로 138개 정식종목과, 22개 시범종목 총 160종목이 운영된다.

아울러 학생중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대회 개회식은 생략하고 대회 경기종목 뿐만 아니라 전통놀이체험, 마술체험, 직업체험, 병영체험, 페이스페인팅, 슐런체험, 천연염색 등 17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는 작년대비 참가선수가 184명이 증가해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에 대한 장애학생과 학부모, 학교의 관심과 참여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도교육청과 삼성 SDI천안사업장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도장애인체육회,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개최했으며 입상한 선수들은 내년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삼성SDI 천안사업장, 충남장애인체육회와 연계하여 장애학생 체육꿈나무 육성사업과 특수교사 대상 체육지도 역량강화 연수 등을 실시하여 장애학생의 체육 기능 향상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