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챔스 첫 경기서 전반 30분 만에 '빨간 맛'…움짤로 보는 논란의 퇴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09-20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발렌시아 수비수와의 경합 과정에서 머리 접촉 논란…유벤투스, 수적 열세 딛고 2대0 승리

[사진=AFP/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첫경기에서 전반 29분 만에 레드카드를 받았다. 유벤투스는 수적 열세에도 발렌시아를 상대로 2대0으로 승리했다.

호날두는 이날 스페인 발렌시아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발렌시아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마리오 만주키치,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와 함께 공격을 이끌었다.
 

[사진=SPOTV 중계 캡처]


호날두는 전반 29분 상대 진영으로 침투하는 과정에서 수비수 헤이손 무리요와 몸싸움을 벌였다. 무리요가 넘어지자, 호날두는 다가가 쓰러져 있는 무리요의 머리에 손을 갖다 댔다. 이 광경을 본 주심은 호날두에게 퇴장을 명령했다. 레드카드를 받은 호날두는 울먹이는 표정으로 억울함을 호소했다.

경기가 끝난 직후부터 호날두의 행동이 과연 퇴장감이었는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한 네티즌은 "호날두 다이렉트 퇴장 건은 구단 차원에서 항의해야 할 듯"이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누가 봐도 고의로 친 게 아니라 헐리우드 (액션) 하지 말라고 머리 쓰다듬은 건데 심판이 오늘 안 좋은 일 있나 예민하게 굴었네"라고 지적했다.

반대로 호날두가 레드카드를 받을 만 했다는 의견도 상당수다. "이건 레드카드 맞음. 머리카락을 빠르게 잡아 뜯었잖아", "이게 왜 오심이냐? 상대 선수 머리를 툭 쳤는데. 그리고 호날두 지금까지 해 온 꼴을 봐라. 경기 도중 상대 팬 게 한두번인가"라는 목소리도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