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선포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박흥서 기자
입력 2018-09-20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인천광역시당,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인천 지역 선포식  [사진=자유한국당 인천광역시당]

자유한국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민경욱 연수구을 국회의원)은 19일 연수구 먼우금 사거리 일대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인천 지역 선포식을 개최하고, 인근 상가를 방문하며 서명운동을 실시했다.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 시장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첫 선포식 및 서명운동을 시작한 이래로 전국적으로 확산·실시되고 있다.

민경욱 인천시당 위원장은 선포식 개회사를 통해 "취업자 중 자영업 비중은 21%로 OECD 평균인 10%의 2배에 이르는 높은 수준이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자영업 폐업신고는 13.5% 늘고, 소득은 8.0% 줄었으며 자영업자의 2년내 폐업 비율도 40%에 달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경제적 폭정을 막아내고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거리로 나오게 되었다. 700만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가족들이 웃음 지을 수 있도록 자영업 생태계를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연수구갑 이재호 당협위원장은 "아마추어적인 발상으로 표만 의식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참사가 일어났다"며 "문재인 정권은 인천시민을 위하고, 국민을 위하는 정치를 펼쳐달라"고 촉구했다.

남동구갑 윤형모 당협위원장은 "소상공인의 권리도 존중받아야 한다"며 "최저임금 제도의 개선이 이뤄져야 소상공인과 대한민국 국민 모두 사는 길이 된다"고 강조했다.

서구갑 송영우 당협위원장은 "소상공인 생존권 위협은 정치인이 정치를 잘못해서 생긴 일이다”며 “서명운동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진심을 담아 자유한국당이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구을 이행숙 당협위원장은 "52시간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제는 근로자의 ‘저녁이 있는 삶’을 만들어 내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은 ‘저녁밥이 없는 삶’을 만들어 내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3대선언문’을 통해 △최저임금 제도개혁 법안 마련 △최저임금 결정 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의견 반영 △소상공인·영업자 위한 버팀목이라는 3대 실천목표를 제시하고 침체일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