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가수 '지코', "평양 옥류관 냉면 극찬"···"자극적이지 않고 균형잡힌 맛"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양공동취재단 기자
입력 2018-09-19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평양공동영상취재단]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특별수행단으로 참여한 가수 지코가 회담 둘째날 오찬이 열린 옥류관에서 평양냉면 맛을 보고 극찬했다.

지코는 19일 옥류관 방문에서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평소에도 평양냉면을 좋아해서 일이 끝나고 아니면 쉬는 날 종종 먹었었는데 옥류관 평양냉면은 남달랐다"고 말했다.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 "제가 늘 먹어왔던 평양냉면의 극대치일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전혀 달랐다"면서 "면의 식감도 식감이지만, 보통은 식초랑 겨자를 곁들여 많이 먹는데 거기에 특별한 소스를 가미하니 붉게 변했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맛이 많이 다른 것 같다. 정말 맛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평양냉면은 좀 밍밍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전혀 밍밍하지 않더라. 맛은 확실히 느껴지되 그렇다고 그게 자극적이지도 않고 굉장히 균형 잡힌 맛인 것 같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서울 가면 이제 못 먹으니 지금 배가 부르지만 한 그릇 더 할까 고민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차범근은 "깊은 맛은 있는데 한국의 입맛이 있어서 그런지 싱겁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