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픽쳐스 "'베놈' 상영시간 축소·편집은 오해…본편, 북미와 같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09-19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베놈' 메인 포스터]

영화 ‘베놈’이 러닝타임 축소 및 편집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국내 배급을 맡은 소니픽쳐스가 적극 해명에 나섰다.

19일 ‘베놈’의 국내 배급을 맡은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영화 ‘베놈’이 지난 17일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결과를 받았다. 일부 영화 팬 사이트에서 북미와 한국의 상영시간이 다른 것에 대해 ‘편집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무근이다”라고 밝혔다.

이오 “‘베놈’본편은 북미 버전과 국내 버전이 상영시간과 내용이 동일합니다. 다만 북미 버전에는 2018년 12월 개봉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이 약 4분가량 추가되어 러닝타임이 차이가 나는 것이고, 이 영상의 작업이 지연되어 국내의 경우 추석연휴로 인한 심의 일정 상 이 영상을 제외한 버전으로 심의를 접수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추가한 버전으로 심의를 받을 경우, 국내 개봉일을 연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것.

소니픽쳐스 측은 “이 점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을 포함한 추가 심의 등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소니픽쳐스 측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베놈>의 국내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입니다

‘마블 최초의 빌런히어로’의 탄생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베놈>이 9월 17일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결과를 받으며 일부 영화 팬 사이트에서 북미와 한국의 상영시간이 다른 것에 대해 ‘편집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이는 사실무근임을 밝히며 다음과 같은 이유임을 알립니다.

<베놈> 본편은 북미 버전과 국내 버전이 상영시간과 내용이 동일합니다.
다만 북미 버전에는 2018년 12월 개봉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이
약 4분가량 추가되어 러닝타임이 차이가 나는 것이고, 이 영상의 작업이 지연되어
국내의 경우 추석연휴로 인한 심의 일정 상 이 영상을 제외한 버전으로 심의를 접수했습니다.

이 영상을 추가한 버전으로 심의를 받을 경우 국내 개봉일을 연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을 포함한 추가 심의 등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