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싱가포르 한국학교에 '삼성플립' 설치… '스마트스쿨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9-19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관적인 판서, 미러링, 공유 기능으로 효과적인 수업진행과 집중도 향상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의 학생들이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을 통한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에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1993년 양국 정부의 인가를 받아 개교한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는 유·초·중·고교에 약 45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국제화를 위한 창의 융합 교육 과정 등으로 현지에서도 손꼽히는 명문이다.

이 학교의 교실, 도서관, 실험실 등에는 삼성 플립이 설치돼 실제 수업에 활용되고 있다.

55인치형 초고화질(UHD)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펜 기능을 탑재한 디지털 기기인 삼성 플립은 미러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에 있는 자료를 손쉽게 불러올 수 있고, 동영상과 이미지도 활용할 수 있어 수업 흥미를 높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수업시간에 필기한 내용을 즉시 이메일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어 학생들이 필기 부담을 줄이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대 4명까지 동시 필기가 가능한 삼성 플립은 바퀴가 달린 이동식 스탠드로 장소를 옮길 수도 있다.

김승오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교장은 "혁신적인 스마트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삼성 플립의 도입을 결정했다"면서 "도입 후 학생들이 디지털 세대답게 다양한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이시앙 삼성전자 싱가포르 법인장 상무는 “삼성 플립이 전 교실에 도입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혁신적이면서도 핵심 기능만을 갖춘 삼성 플립과 다양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교육 환경의 스마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