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원 선두종합건설 회장, 고려대에 1억 쾌척…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9-19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선두종합건설 박선원 회장(경영82)이 고려대학교 소액 정기기부 캠페인인 KU PRIDE CLUB에 만 명의 몫을 한다는 마음으로 1억 원을 쾌척했다. [사진=고려대 제공]
 

㈜선두종합건설 박선원 회장(경영82)이 고려대학교 소액 정기기부 캠페인인 KU PRIDE CLUB에 만 명의 몫을 한다는 마음으로 1억 원을 쾌척했다.

고려대는 박 회장의 뜻에 감사를 표하며 지난 18일 고려대 본관에서 기부식을 열었다. 박 회장은 기부식에서 "매월 10000원 이상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고, 그렇게 모인 십시일반의 마음을 고려대 학생들의 장학금에 사용하는 KU PRIDE CLUB 캠페인의 취지가 마음에 와닿았다. 크게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만 명의 몫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1억을 내게 됐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다.

박 회장은 이어 "고려대 같은 명문대에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이 많은 것을 알고 놀랐다. 특히 최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세종캠퍼스의 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나눔의 참뜻을 잘 배우고 훌륭히 성장해서 사회를 위해 또다시 기여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후배들을 위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 KU PRIDE CLUB의 취지에 공감해주신 만큼 기부금은 소중하게 사용하여 또 다른 기부로 이어지는 기부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KU PRIDE CLUB은 2015년 고려대가 대학교로서는 최초로 교우, 학부모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월 10000원을 정기적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소액 정기기부 캠페인이다. 작은 마음이 모여 학교, 나아가서는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데서 착안하여 발족 3년5개월여 만에 현재 가입자 4577명, 1만4977구좌 (약 45억2000만원)이 모금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