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에 인공지능 호텔 도입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9-18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아빈그룹과 AI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 MOU

KT는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과 ‘인공지능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8일 체결했다.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왼쪽)과 르 비엣 하이 호아빈그룹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


KT는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과 18일 ‘인공지능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 르 비엣 하이(Le Viet Hai) 호아빈그룹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와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 호텔과 아파트형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도시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필재 부사장은 "베트남 최대의 건설사인 호아빈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기가지니 플랫폼 글로벌 진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한국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은 인공지능 호텔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현지화해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르 비엣 하이 회장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대표회사로서, 호아빈 그룹 또한 인공지능이라는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반드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