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의 우주여행 첫 승객은 "日 조조타운 세운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9-18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마에자와 유사쿠 공식 트위터]


일론 머스크의 우주항공 개발업체 스페이스X가 우주선을 타고 달 여행을 떠날 첫 민간인 승객의 정체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일본 최대 이커머스 조조타운을 설립해 억만장자가 된 마에자와 유사쿠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마에자와는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 시스템인 빅팰컨로켓(BFR)을 타고 민간인 처음으로 우주 '관광'에 나설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다. 

마에자와는 조조타운을 성공으로 이끌면서 일본 부자순위 18위에 오른 젊은 사업가다. 신선한 경영 철학과 독특한 개성으로 그는 '일본 기업계의 악동'으로 통한다. 무려 6년 전부터 주 30시간 근무제를 과감하게 도입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미국의 화가 미셸 바스키아의 작품 ‘무제(1982)’를 최근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123억 엔(약 1200억원)에 낙찰 받아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스페이스X의 공식 발표가 나온 뒤 마에자와는 "나는 예술가들과 함께 달에 간다"고 트위터에 적으며 감격을 전했다. 
 

마에자와 트위터 [사진=트위터]


BFR은 머스크의 화성 식민지 계획의 일환으로 스페이스X가 개발 중인 우주선 시스템으로 화성으로 지구인을 실어나를 용도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테슬라의 체리색 로드스터를 싣고 우주로 향한 팰컨 헤비(Falcon Heavy)에 비해 '승객 수송용'으로 더 적합하다는 평가다. BFR의 시험 발사는 내년이 돼야 가능할 것이라고 CNBC는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