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부산광역시, 부산 스마트시티 안전성 강화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9-18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생체신호 기반 독거노인 건강돌봄 실증사업 국내 첫 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부산광역시와 1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 스마트시티 안전성을 강화하고 미래 융합ICT 신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ISA와 부산시는 ▲부산지역 사이버 안전망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공공서비스 혁신 ▲안전한 스마트시티 조성 ▲4차 산업혁명 기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인터넷·정보보호 전문 인력양성 및 인식제고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특히 전국 최초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측의 건강상태 확인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심전도·심박수 기반의 개인식별 기능을 적용한 헬스 모니터링 기술 등을 개발하고 부산시와 함께 건강돌봄서비스 실증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해양·물류·자동차 등 부산 특화산업 분야 약 30만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 및 부산 정보보호 기업 육성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종이문서 기반의 행정처리 절차를 모바일 메신저 기반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시 각종 공공서비스를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해 기존 일주일이 걸리던 발송·수신 기간을 실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업무효율성 향상은 물론 예산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KISA는 부산 스마트시티 시범사업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IoT 보안 시험·인증 서비스 및 지능형 CCTV 성능 시험·인증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인터넷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선도기관으로서 부산시 및 지역의 특화 산업에 인터넷·정보보호 기반을 강화하는데 기관의 전문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