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취업취약계층 결혼이민자 교육·취업상담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9-18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야놀자, ‘2018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참가…수료생 90% 이상 취업 성공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결혼이민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영등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자를 위한 교육 과정 소개와 취업 연계를 돕는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는 숙박시설 객실 청결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직업이다.

해당 교육 과정은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주관하는 신역량스쿨 운영기간(확산형)에 선정된 야놀자 평생교육원 대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3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90% 이상이 특급호텔, 중소형호텔, 펜션 등의 숙박업과 병원, 요양원, 아파트 등 일반시설 청소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에 성공했다.

올 하반기 진행되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다음달 10일부터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다음 달 5일까지 2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실습비와 교재비를 포함해 5만 원이다.

김태현 야놀자 평생교육원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가족유지를 이뤄내면서 경제활동에 대한 수요 역시 급격하고 늘어가고 있다”며 “결혼이민자들을 숙박업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경제 활동 참여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