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세계 IT감독자그룹 콘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9-17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융감독원은 오는 18~20일 3일간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서 '2018년 IT 감독자그룹(ITSG)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6년째를 맞는 IT 감독자그룹 콘퍼런스는 각국 회원들이 IT 리스크 및 정보보호 관련 정책을 공유하고 IT 감독 현안에 대한 대응방향을 논의하는 협의 채널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IT 감독 관련 국제회의로서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호주 등 20개국 감독 당국의 IT 감독 실무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유광열 수석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IT 감독 동향 및 이슈 ▲금융 규제 및 환경 변화에 따른 IT 리스크 및 대응 ▲사이버 리스크와 보안 ▲아웃소싱과 클라우드 컴퓨팅 ▲핀테크 활성화에 따른 IT 리스크 및 대응 ▲빅데이터·모바일 등 신기술 관련 IT 리스크 및 대응 등 6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유 수석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금융의 융합으로 금융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보안리스크, 감독 사각지대, 국경 없는 보안 위험 등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사전 대비에 나설 것을 언급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로 각국의 주요 IT 리스크 및 정보보호 관련 정책 및 감독 방향을 확인하고 감독 당국 간 정보교류 및 국제협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 감독 당국과의 협의채널을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