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농특산품 미얀마 시장을 선점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8-09-17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얀마·태국 시장조사 및 판촉행사 실시

[사진=상주시 제공]

경북 상주시는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수출업체 경북통상(대표 박순보)과 함께 미얀마 양곤과 태국 방콕에서 시장조사 및 판촉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미얀마 시장조사는 동남아시아의 지속가능하고 새로운 수출국가로 미얀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1일과 12일 미얀마 대사관의 양동우 상무관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희상 관장과의 만남을 통해 상주농특산품을 소개하고 미얀마 시장으로의 장기적인 수출방안에 대해 면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얀마 최대 로컬유통업체인 시티마트홀딩스 관계자들과 상주농특산품의 수출 및 곶감 상품 활성화에 대해 협의했다.

결과 곶감제품은 두 달 뒤 수입허가를 받아 미얀마의 프리미엄 마트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태국에는 이미 상주시의 농특산품이 수출되고 있지만 높은 관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경북통상과 현지 수입업체인 지두방을 통해 홍보 판촉행사 및 시식행사를 진행했으며 태국 명품백화점, 쇼핑몰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상주배, 복숭아, 포도, 곶감이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태국과 미얀마 양국을 관할하고 있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태국지사 양재성 소장을 만나 상주농특산품 수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현지바이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얀마 및 태국시장에 상주 농특산품을 입점 시키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힘쓸 것이며, 생산자 단체들도 해외시장 견학을 통해 수출경쟁력확보에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