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서, 국내 첫 초소형전기차 전문 산업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8-09-17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8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사진=전남도 제공]


국내 최초 e-모빌리티 전문 산업박람회인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가 오는 10월 11일부터 나흘간 영광대마산업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e-모빌리티란 초소형전기차, 전기이륜차, 세그웨이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2인용 신개념 미래이동수단이다. 1~2인가구 증가, 사회고령화, 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로 급성장하는 미래신산업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남도, 영광군,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해 '즐겨라! e-모빌리티, 누려라 eco-life'를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시승행사를 통해 제품을 즐기고,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종합 마케팅 장으로 운영된다.

이탈리아, 독일 등 국내외 18개국 120개사에서 참여해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해 활발한 정보교류 및 홍보 마케팅 장이 펼쳐진다.

참가 기업의 마케팅을 위해 신제품 발표회, PR쇼가 매일 개최되고,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 투자상담회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에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등 관련 정부 정책을 직접 설명하고 광주과학기술원과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국제학술행사를 열어 국내외 산업트렌드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e-모빌리티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블랙데이' 이벤트,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학생과 프로 선수가 함께 참여하는 드론 경주대회 및 체험행사, 지역 과학영재들의 과학축전, 로봇 케이팝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전남도와 영광군은 기존 자동차산업의 틈새시장으로 e-모빌리티산업을 2012년부터 전략적으로 육성, 영광대마산단에 연구센터, 공동연구시설, 실내외 테스트베드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