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제2사단 보수대대, 가연마을 가족운동회 봉사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9-17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해병대 제2사단 보급수송대대는 지난 15일 김포시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가연마을 에서 개최하는 가족운동회에 참가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날 가족운동회는 김포시 농어민 문화체육센터에서 보수대대 장병 18명을 비롯한 140여명이 참가하여 각종 문화행사와 체육활동을 실시했다.

보수대대 장병들은 가연마을 가족 분들과 짝을 이루어 줄다리기와 달리기를 실시하고, 원활한 운동회 진행과 청소 활동을 돕는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손과 발 역할을 했다.

해병대 제2사단 보급수송대대 장병들이 지난 15일 토요일 김포시 농어민문화체육센터를 방문하여 가연마을 가족운동회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재현 중위]


가연마을 박종숙 사회복지사는 “해병대원들이 힘들고 바쁜 군 복무 중에 이렇게 찾아와줘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며, 올 때마다 굉장히 반갑고, 이제는 한 식구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전창민 병장(22살 / 兵1220기)은 “봉사활동에 참가하면서 도움을 드리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많고, 소소한 것에 감사를 느끼게 되었다.”라며 “가연(佳緣)이라는 이름처럼 지역주민분들과 ‘아름다운 인연’을 맺게 된 것 같다.”

한편, 대대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가연마을과 인연을 맺어온 이후 매주 토요일 10여 명씩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부대상’을 실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