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G 장비 적합인증 신청… 시장 선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9-17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위 버라이즌, 4위 스프린트에 이어 AT&T와도 계약

지난 7월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5G 시티 체험 및 설명회'에서 김영기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사장)이 자사 5G 통신장비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국내 5G 장비 시장 선점을 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국내 이통사에 공급할 5G 장비 적합 인증을 신청했다.

5G 장비 적합 인증은 무선설비의 통신신호 간섭 방지 및 전파 신호 품질 유지를 위해 제품의 출력, 주파수 허용 편차 등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시한 기술적 세부 조건을 충족하는지 검사하는 절차다.

장비업체들이 국내 이통사에 5G 장비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인증을 거치고 나면 통신사가 원하는 시점에 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과학기술부와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달 '전기통신사업용 무선설비의 기술기준 개정'을 통해 세계 최초 5G 이동통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5G용 기지국, 단말기, 중계기에 대한 무선설비 기술 기준을 신설 고시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장비 적합 인증은 3.5㎓ 대역 5G 기지국 장비다. 추후 28㎓ 대역 장비에 대해서도 적합 인증을 받게 된다.

삼성전자는 에릭슨, 노키아와 함께 지난 14일 SK텔레콤 5G 장비업체로도 선정됐다. KT와 LG유플러스도 이달 중 5G 장비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미국 1위 이통사 버라이즌과 2위 AT&T, 4위 스프린트에도 5G 장비 공급할 예정이다. 유럽, 아프리카 일부 통신사들과도 장비 공급을 논의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