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3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편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9-17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경관리 및 정책·공급망 관리·사회공헌 영역 우수 평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3년 연속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 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환경관리 및 정책,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윤리경영 영역에서도 많은 개선을 이뤘다는 평가와 함께 경제-환경-사회의 세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Renewable(지속 가능한 친환경 원재료 사용), Recycling(재활용), Reusable(재사용), Reducing(환경 영향 최소화) 등 네 가지 영역을 기반으로 중장기 연구 로드맵을 수립, 2045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원료만으로 제조된 타이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기업의 경제-환경-사회 각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실직적인 성과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