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갤러리,컨템포러리 이스탄불 참가..작가 14명과 한국 미술 알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9-16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컨템포러리 이스탄불 국제 아트페어 9월20일~23일 열려

  • -김민교·강창열·이상복·원상철·박해수·최원석·서정민·유선태·양선희·신진환·오태환·이원태·황부용·승지민 한국 작가 참여

[김민교 작가 작품 /AB갤러리 제공]


AB갤러리는 세계적 아트페어(미술품 장터)로 성장한 '컨템포러리 이스탄불'(Contemporary Istanbul 이하 'CI')에 한국 작가 14명의 약 70여점 작품을 선보인다고 16일 전했다.

오는 19일(현지 시각) 프리뷰를 시작으로 20일부터 23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CI'는 올해 13회째로 기존 5대 아트페어를 능가하는 규모로 세계적 주목을 받으며 급속한 성장을 이뤘다.

해마다 250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컬렉터가 참여하는 'CI'는 터키의 지리적 특징에 맞게 미국·유럽 위주의 세계미술시장의 추세를 벗어나 중동과 동서양을 아우르는 새로운 아트페어이다.

AB갤러리는 올해 'CI'에서 김민교·강창열·이상복·원상철·박해수·최원석·서정민·유선태·양선희·신진환·오태환·이원태·황부용·승지민 등 14명의 작가와 함께 약 7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김민교 작가 작품 /AB갤러리 제공]


특히 김민교 작가는 한국화가 오산 홍성모 화백의 지도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2회 입선과 경기미술대전 특선 2회 등 수상경력이 있다. 그는 수묵의 농담과 담채의 조화로운 운용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 작가를 해외에 알리는 일에 전념하는 AB갤러리는 지난 2002년 5월 프랑스에서 '한불문화교류협회 Nez-aNez'의 전속갤러리로 시작하여, 2011년 6월 독일 바덴바덴으로 확장 이전을 거쳐 2015년 서울 서래마을에 자리를 잡았다.

AB갤러리는 2006년 1회부터 올해 13회까지 'CI'에 유일하게 매년 참가해 CI주최측에서 인정하는 한국 대표 갤러리이다. 이와 관련하여 2012년 여수 Expo에서 터키 현대미술전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2013년 'CI'에서는 'Top10 갤러리'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