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미 정부내 트럼프 제어할 저항군 활동하고 있다" 칼럼 원문과 번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국 논설실장
입력 2018-09-11 1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권 초기 대통령 갈아치울 계획까지 검토했으나 참았다"…트럼프 "칼럼쓴 반역자" 색출령

2018년 9월 미국에선 트럼프대통령에 대한 심각한 수준의 경고가 터져나오고 있네요. 11월 중간선거가 두달도 남지 않아 공화당과 민주당이 막 캠페인을 시작할 시점이라 예사롭지 않습니다.

백악관 고위관료가 뉴욕타임스의 여론사설난에 기고한 칼럼은 미국사회를 발칵 뒤집어놓았습니다. 그 제목이 '나는 트럼프정부 내의 레지스탕스의 일원이다'입니다. 현직 최고위급 관료로 알려진 익명의 기고자는 자신이 정부내 저항군임을 자임하며 이들 그룹이 트럼프의 각종 '오버'행위들을 필사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폭로를 했죠,

세계의 언론은 저마다 뉴욕타임스의 원문 전체를 깨알같이 공개하며, 미국 정부 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리더와 공직참모 사이의 치명적인 균열의 공방을 즐기고 있는 듯 합니다. 미국 대통령이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저지를지 모르는 '깡패' 어린아이가 되고, '보모'를 자임한 관료들이 미국을 지켜야 하는 일이 골치 아파 죽겠다며 세계 최고의 언론에다 엄숙한 표정을 지어대니, 이보다 더 훌륭한 구경거리가 어디 있겠습니까.

칼럼의 내용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첫째 트럼프는 현재 최대시련에 직면해 있는데, 정부 고위관료들이 그의 최악 성향을 제어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둘째 트럼프는 최악의 변덕쟁이이며 도덕관념이 전혀 없다.

셋째 정권 초기에 내각에서 트럼프 축출의 위한 논의가 있었으나 헌법위기 초래를 원치 않아 중단했다.

넷째 미국 정부 내에 조용한 레지스탕스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하나하나 트럼프로서는 모골이 송연한 얘기들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트럼프는 칼럼에서 우려하고 있는 그 충동적 성질을 다시 유감없이 발휘하여 제프 법무장관에게 "이 기고문을 쓴 반역자를 반드시 찾아내라"며 "이건 국가안보에 관한 사안"이라고 흥분하고 있습니다. 이 희대의 내전이 어떻게 진행될지 자못 궁금합니다.

사건을 촉발시킨 '레지스탕스' 칼럼을 CNN의 원문소개와 함께, 동시 번역으로 한번 보시죠.
 

[사진=로이터/연합]







  이상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