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靑, 남북 정상회담 보여주기식 쇼 안 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9-11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종석, 일방적으로 초청한다고 해 언짢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1일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 간곡하고 정중하게 요청한다. 이번 정상회담은 한반도 미래의 정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정몰 보여주기식 쇼를 해선 안 된다"고 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제 임종석 비서실장이 기자회견에서 일방적으로 국회 의장단과 당 대표를 남북 정상회담에 초청한다고 해 언짢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손 대표는 "저는 분명히 안 간다는 입장을 전달했는데, 그 사이에 청와대나 어디로부터 수행 또는 동행에 대한 의견이나 제의가 전혀 없는 상태였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지금은 보여주기식 정상회담을 할 것이 아니라, 치열한 기싸움, 수싸움을 통해서 북한 비핵화의 길을 열고 한반도 평화의 길을 여는 것이 지금 대통령이 할 일"이라고 했다.

이어 "국회의장단과 여야 대표를 주욱 데리고 가서 뭘 하겠다고 하는 건지 모르겠다"며 "대통령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김정은과 깊이 있는 협의를 해서, 한반도 평화의 길, 북미간 운전자 역할을 하겠다고 한 것을 제대로 할 때"라고 했다.

손 대표는 아울러 "우리는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동의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적극 협조할 생각이 있다"면서도 "다만 비준동의 내용이 구체화되고 북한의 상호성, 비핵와에 대한 계획이 선행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판문점 선언 비준 동의를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비핵화 평화 정착 협상에 대해서 국회가 결의안으로 지지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