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은수미 시장 “국제의료관광컨벤션,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행사로 발전시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9-11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준급의 의료 인프라 갖추고 있다는 것 널리 알릴 것"

  • "태양의 후예 촬영지 등이 있는 역사와 한류문화의 중심지"

은수미 성남시장 [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성남시장이 조만간 있을 2018 국제의료관광컨벤션 행사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행사로 발전시킬 것임을 밝혔다.

은수미 시장은 11일 시청에서 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성남시의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올해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며 "올해는 첫 해라 다소 부족한 점이 없지 않지만 내년부터는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은 시장은 "(성남은) 대학병원, 종합병원, 전문의원 등 1650여개소의 병원과 1만4500여명의 의료인력이 준비돼 있어 전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수준급의 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릴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은수미 시장의 인터뷰 일문일답.

-성남시 의료관광사업 추진 현황은?
“성남시는 지난 2009년 5월 의료법 개정 이후 의료관광 활성화 조례를 제정(2013년)하고, 본격적으로 국제의료관광사업을 시작했다. 이어 의료관광 자문위원회 구성(2014년), 의료관광 협력기관 지정 및 협약 체결(2015년), 의료관광협의회 발족(2016년), 몽골(울란바토르), 중국(칭다오) 해외홍보센터 개소(2017년) 등 매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또 외국인 환자의 신뢰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의료관광안심제의 일환으로 의료분쟁조정위원회를 개설하고, 의료관광 다국어홈페이지 개설, 자국어 번역서비스, 통역지원 등 다양한 외국인 환자를 위한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 컨벤션을 통해 구체적으로 성남시의 어떤 점을 홍보할 계획인지?
“대학병원, 종합병원, 전문의원 등 1650여개소의 병원과 1만4500여명의 의료인력이 준비돼 있어 전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수준급의 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릴 생각이다. 성남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을 비롯, 10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봉국사와 태양의 후예 등 촬영지로 소개된 정자동 카페거리, 중앙거리 등이 곳곳에 펼쳐진 역사와 한류문화의 중심지다. 여기에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는 1200여개의 IT, BT, CT, NT 및 융합기술 중심의 첨단 혁식클러스터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국제행사를 통해 의료인프라, 역사와 자연, 문화와 첨단산업 등 성남이 보유한 우수한 자원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컨벤션은 어떻게 개최되나?
“9월 1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시청사 내외에서 크게 4가지 분야로 성황리 진행된다. 첫째 전시 의료관광(의료기기산업전), 둘째 특별관(글로벌게임체험관,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 한방체험관, 고령친화산업관), 셋째 부대행사(국제컨퍼런스, 의료관광팸투어, 비즈니스미팅, 세미나 및 강연), 넷째 이벤트체험(어린이약국체험, 구강검진, 금연버스, 두피검사, 네일아트) 등이다. 행사는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의료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일반시민도 의료관광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일반 참관객을 포함해 의료관광관련 전문가, 교수, 기관, 학생, 해외바이어 등 1만여명 이상이 성남을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성남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대한민국 혁신성장 모델인 미래도시다. 성남시의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올해가 끝이 아니라 시작으로, 올해는 첫 해라 다소 부족한 점이 없지 않지만 내년부터는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