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해 트레일러 몰고 거가대교서 5시간 넘게 난동…실탄 발사·특공대 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9-11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10일 밤 11시 52분쯤 발생

[사진=연합뉴스]



술에 취한 50대 트레일러 차량 운전기사가 거가대교에서 난동을 부리다 출동한 경찰에 5시간여 만에 제압됐다.

10일 오후 11시 52분쯤 부산 강서구 거가대교에서 '사고를 치겠다'는 내용의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거가대교시설공단 소속 차량과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정차해 있는 25톤 트레일러를 발견했다.

경찰은 30m 앞에 순찰차를 세우고 트레일러에 다가가 운전자에게 하차를 지시했지만 운전자는 차량 문을 잠근 채 하차 지시를 거부했다.

A씨는 발견 20여 분 전에 경찰에 전화해 술에 취한 목소리로 상담을 요청했다가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지 않고 신고를 취소한다며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 경찰이 추적에 나선 상태였다.

경찰은 40여분동안 김씨를 상대로 설득했으나 김씨가 트레일러로 순찰차를 추돌하고 운행을 계속 시도하자 운전석앞 바퀴에 공포탄 한 발과 실탄 3발을 쏴 멈춰 세웠다.

밤샘 대치를 이어가던 김씨는 11일 오전 4시 58분쯤 거가대교 위에서 바다로 뛰어내리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김씨가 투신을 시도하기 위해 조수석 문을 열려는 순간 대기중이던 경찰특공대가 운전석과 전면유리를 부수고 내부로 들어가 검거했다.

A씨는 경찰에서 "지입차량 운전에 불만이 많아 술을 마시고 난동을 부렸다"고 진술한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막혀있던 도로는 이날 오전 6시 30분에 정상 소통이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