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IDOL 美 관심에 일본인은 배 아프다? "수수께끼. 전혀 실력 없는데" "왜 인기가 있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9-07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BTS '아메리카갓탤런트' 축하무대 오르는 등 인기 폭발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을 향한 미국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그들의 인기를 배 아파하는 모양새다.

일본인 누리꾼들은 "축하합니다! 정말 대단해요! 싱크도 맞추세요(sa**)" "축하합니다. 최근 매일 듣고 있습니~다.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서양 음악의 분위기도 나고 BGM으로도 딱이라고 생각합니다(eb***)" "아시아에서 이렇게 미국에서도 통하는 그룹이 탄생하기란.. 솔직히 대단해! 축하한다!(ka***)" 등 축하 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많은 일본인 누리꾼들은 "확실히 대단하다. 하지만 LA에 살고 있는 백인 지인(중학생 딸 있음)에게 물어보면 모른다던데, 왜 이렇게 인기 있는 거지? 정말 이상해(vo**)" "수수께끼다. 전혀 실력이 수반되지 않는데, 왜 일까?(hl***)" " 그래그래. 대단해. 대단해. 적당히 해라. 일본과 관계도 없는 한국의 정보를 일일이 알려주는 건 기분 나쁘다(jc***)" "할머니들에게 인기 있는 모양이다. 하지만 할머니들에게 매력을 물어보니 일본인들은 현실성이 없다네. 한국인은 개도국이고 진부하며 퀄리티가 낮아서 친근감이 든다네(uj***)" 등 질투 섞인 댓글을 달기도 했다. 

지난 2일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어 3개월 만에 이룬 결과라 더욱 화제를 모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오는 12(현지시간) 방송되는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 시즌 13'에서 축하 무대를 꾸민다. 진행자 타이라 뱅크스는 SNS에 "우리가 다시 만난다는 것에 놀라셨죠? 저의 엄청난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다음 주 수요일 밤에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공연합니다"라는 글로 방탄소년단의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