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친애하는 판사님께, 박지현 설득한 뒤 마약사건 당사자 고발, 시청률 상승 수목극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9-07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SBS 수목 ‘친애하는 판사님께’(천성일 극본, 부성철, 박준우 연출, 스토리웍스, ihq 제작)에서 윤시윤이 박지현을 설득, 마약사건의 당사자들을 전격 고발하며 수목극 1위자리를 지켰다.

지난 6일 방송된 ‘친애하는 판사님께’(이하 ‘친판사’) 23, 24회 방송분은 강호(윤시윤 분)는 소은(이유영 분)과 키스를 한 뒤 멋쩍어 하더니 이내 “내일이 안 왔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던지면서 시작되었다

날이 바뀌고, 강호는 사마룡(성동일 분)을 찾아가서는 어떻게 해야 좋은 사람이 되는 거냐며 묻더니 이내 홍란(백지원 분)과 아웅다웅하는 그를 보고는 미소를 짓게되었다. 그러다가 해나(박지현 분)을 찾아간 그는 “연기자는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는 말로 그녀를 자극했다.

이후 마약사건 재판이 재개되었고, 여기서 해나는 마약에 취해 벌어진 폭력사건, 그리고 사건과 직접 연루된 호성(윤나무 분)을 포함한 권력층 자제들을 모두 폭로하면서 법정을 일대 아수라장으로 이끌었다. 그리고 소은의 형사소송법 발언이 이어진 뒤 강호는 마약사건의 주범들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 등으로 직접 고발하면서 눈길을 끌었던 것이다.

한편, 이날 방송분에서는 주은(권나라 분)가 수호(윤시윤 분)의 집에 갔다가 금미(김혜옥 분)와 인사를 나누는 내용, 그리고 소은이 자신을 차갑게 대하는 수호를 보고는 당황해 하는 모습도 그려졌다.

이 같은 스토리 전개로 인해 ‘친판사’ 23, 24회의 경우 시청률이 상승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으로 각각 6.8%(이하동일, 전국 6.4%)와 8.1%(전국 7.8%)를 기록했다.

덕분에 각각 3.4%(전국 3.5%)와 3.9%(전국 4.0%)를 기록한 KBS2 ‘오늘의 탐정’, 그리고 각각 3.5%(전국 3.1%), 3.7%(전국 3.5%)를 기록한 MBC ‘시간’을 제치고 동시간대 지상파 수목극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한 관계자는 “이번 회에서는 강호가 해나를 설득, 마약사건의 진실을 이끌어 낸 뒤 사이다행보를 보이면서 눈길을 끌었다”라며 “그리고 비밀금고에서 뭔가를 꺼내간 수호의 모습도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과연 강호와 수호의 신경전이 또 펼쳐질지도 기대해달라”라고 소개했다.

SBS수목극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다. 천성일 작가와 부성철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