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JOL방식 항공기금융 5500만달러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9-06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총 5500만달러 규모의 JOL(Japanese Operation Lease) 방식 항공기금융 주선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JOL은 항공기·선박 등 거액의 유형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한 운용리스 계약이다. 일본 세법상 인정되는 세제혜택 효과를 활용할 수 있어 글로벌 구조화 금융 시장참가자들이 널리 활용하는 자금조달 방식 중 하나다.

이번 거래로 주간사인 KEB하나은행을 비롯한 대주단은 일본 2위의 실물자산 투자·운용 전문회사인 JLPS(JP Lease Products & Services)의 중고 여객기 구입자금 총 5500만 달러를 JOL 방식으로 지원한다.

이로 인해 기존 신규 여객기 위주의 항공기금융에서 미드라이프(Mid-life) 중고 여객기 구입에 이르기까지 항공기금융의 취급 영역을 확대하게 된다.

지원된 자금은 '보잉 767-300ER' 여객기 2대와 '에어버스 321' 여객기 1대 등 총 3대의 중고 항공기 구입에 사용된다. 구입된 비행기는 북미 국적항공사에 리스 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새로운 글로벌 수익원 발굴 노력을 지속해온 KEB하나은행과 JLPS의 한국 금융시장 진출에 대한 수요가 맞물려 성사됐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포트폴리오 항공기금융 주선에 성공하고 국내외 항공기포럼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마케팅을 지속한 노력이 자금조달처의 다각화를 검토하던 JLPS의 니즈에 부합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