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매도 압박 지속…VN지수, 970p 붕괴 위험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9-05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외적 요인에 위축된 투자자 심리…중·소형주에 아직 기회 있어

[사진=베트남비즈]


5일 베트남 주식시장의 추가 하락이 예상됐다. 현지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전문가 발언은 인용해 “지난달 마지막 거래일에 나타났던 강한 매도 압박이 지금까지 시장에 이어지고 있다.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전날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3.60포인트(p), 1.37% 미끄러진 975.94p를 기록했다.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도 1.59p(1.39%) 빠진 111.23p로 거래를 마쳤다.

호찌민과 하노이 두 시장 모두 장 초반부터 하락세를 나타냈고, 하락폭은 오후 거래에서 한층 확대됐다. 베트남비즈는 부동산, 은행, 석유 등 그동안 시장 상승세를 이끌었던 주요 종목을 중심으로 유입된 매도세가 시장을 흔들리게 했다고 설명했다.
 

4일 기준 최근 1주일간 베트남 주식시장 VN지수 변동 추이. [사진=인베스팅닷컴 캡처]


현지 전문가들은 VN지수가 970p 밑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도 봤다.

바오비엣증권(BVSC) 애널리스트는 “지난날 마지막 거래일의 조정세가 이번 주 초반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VN지수는 970p를 기준으로 강하게 흔들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선 하락세에 따른 회복세를 기대했는데, VN지수의 980p가 붕괴되고 970p대 유지도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 시장을 예상보다 오랫동안 부진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롱비엣증권(VDSC)은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비중 축소를 권고했다. VDSC 애널리스트는 “증시의 부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안전한 수준으로 유지해야 하며 향후 시장이 회복하는 모습이 보이면 그 기회를 활용해야 한다”며 “여전히 종목별 차이가 큰 상태로 중형 및 소형 종목에 기회가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증권은 “현재 시장은 조정단계에 있다. 미·중 무역전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등 대외적 요인으로 위축된 투자자 심리가 시장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반면 사이공하노이증권(SHS)은 최근 하락에 대한 반발 매수세로 VN지수가 980p로 회복할 수도 있다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