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암호화폐 거래소서 비트박스서 암호화폐 ‘링크’ 분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9-04 1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앱, 콘텐츠 등 지불‧보상수단으로 활용 가능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LINK)’ 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라인]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LINK)’ 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링크는 기존 암호화폐와 다르게 자금조달목적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하지 않고, 라인 생태계 내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저 보상(Reward)' 개념을 적용했다.

링크는 향후 출시될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등의 디앱(dApp, 분산앱) 뿐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소셜, 게임, 암호화폐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지불 및 보상수단으로 활용된다.

비트박스는 링크를 분배하는 첫 번째 방식으로 4일부터 30일까지 비트박스 거래소 이용자 전원에게 자기 거래(Self-dealing)를 제외한 총 거래량 0.1% 상당의 링크를 제공하며, 지급 내역은 계정 내 잔액 탭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박스에서 해당 기간 내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한도는 일일 최대 200만 달러, 계정당 일일 1000달러 상당이다.

링크의 가격은 비트박스 독점 론칭 후, 시장가격에 의해 형성될 예정이다. 그러나 비트박스 내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최저가치는 5달러 가량이다.

한편 라인은 20일까지 비트박스 이용자들의 모든 거래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