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복지예산, 정부 예산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증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8-09-04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남도 정례브리핑 개최… 청소년진흥원장 공모 “파벌 대립관계 아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정례기자회견 장면[사진=충남도제공]


양승조 충남지사가 복지예산의 쏠림현상에 대해 “중앙 정부에서 35% 증액된 선에 맞춰 증액됐다”고 밝혔다.

양지사는 4일 정례브리핑에서 “다른 실·과에 미칠 정도의 예산 쏠림은 아니고 중앙정부의 예산 편성된 만큼 늘었으며 충남도만 현저하게 차이 나는 예산은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진흥원장 공모 건에 대해서도 “파벌 대립관계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용추천위원회에서 진행 중이다”며 “여러 과정에서 석연치 않는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파벌 대립관계는 아니고, 관여할 사항도 아니다”고 덧붙였다.

대법원에 계류되어 있는 충남 인권조례에 대해서는 “도의회에서 제정 논의되는 단계인데, 대법원 재판에 대해서는 의미가 없다”며 “도의회가 진행을 원한다면 적절한 시점에서 판단해 철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 방향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사람들의 강한 주장을 도지사로서 언제든지 의견을 들어 볼 예정”이라고 했다.

세종시 역 신설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충남·북, 세종시, 대전 등 충청권 상생방안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송역이 세종역신설로 기능을 잃어서는 안 되고 개인적으로는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관사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권위시대 유물로 보는 시각이 많이 있었고, 호화관사라는 부분도 있어 도민들에게 돌려주겠다는 차원에서 돌아가는 건 어렵다”며 “도민들에게 가장 부합되는 방향으로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양 지사는 충남도의 정부예산 확보액이 사상 처음으로 6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국비 추가 확보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양 지사는 “지난달 31일 2019년 정부예산안이 확정돼 국회에 제출됐고, 국회 심의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우리 도의 내년 정부예산 확보액은 6조842억원으로 전년 5조8104억원 대비 2738억원 증액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지방 재정 여건 아래에서 정부예산 확보는 필수”라며 “앞으로도 지역 국회의원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 지역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또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과 경제 활성화 정책을 중점 추진하기 위한 추진 기반 확보를 위해 노력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민선7기 첫 추경으로 아기수당 15억5000만원, 어린이집 보육 도우미 5억원, 기업유치 52억원, 소상공인 지원 40억원 등 1563억원을 편성,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4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제306회 도의회 임시회를 통해서는 아기수당 지원, 문화체육부지사, 근로자권익보호 강화 등 13건의 조례가 제·개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달 도내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행사에 대해서는 “도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는 “성수품 수급 관리, 생활민원·교통 소통 대책, 소외계층 배려, 도로 정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조기 지원 등을 통해 도민 모두가 편안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