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장녀 유섬나, 배임혐의 징역 4년 확정… "유병언 살아서 보고 있을듯" 괴담 여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9-02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섬나 씨 [사진=연합뉴스 제공]


40억원대 거액의 배임 혐의로 기소된 고(故)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녀 유섬나(52)씨가 징역 4년형을 확정받았다.

2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지난달 30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기소된 유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4년과 추징금 19억4000만원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

유씨는 지난 2011∼2013년 디자인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컨설팅 비용 명목으로 관계사로부터 24억여원을 지원받고, 동생 혁기씨에게 회사 자금 21억여원을 부당 지원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유씨는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 이후 검찰 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이에 불응했고, 같은해 5월 프랑스 파리 한 아파트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이후 프랑스 당국의 송환 결정에 불복하는 소송을 제기하는 등 계속 버티다가 지난해 6월 범죄인 인도 절차에 따라 결국 국내로 강제송환됐다.

법원은 1심에서 유씨의 배임 혐의를 유죄로 판단하면서 컨설팅 비용 명목으로 24억여원을 받은 것에 대해 비용 전체를 재산상 손해액으로 보긴 어렵다며 19억4000만원만 유죄로 인정했다. 2심도 1심 판결을 그대로 유지했다. 대법원도 하급심 판단이 옳다고 봤다.

한편,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유병언 사망과 관련된 괴담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4년 6월 전남 순천의 매실밭에서 신원 미상의 변사체가 발견됐는데, 세월호 침몰 책임을 피하기 위해 도주했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밝혀졌다.

당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공식 발표 이후에도 현재까지 매실밭 변사체가 유회장이 아니라는 의혹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