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당 존립 심각히 검토…‘노쇠정당’ 이미지 벗어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성(강원)=장은영 기자
입력 2018-08-31 1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매주 목요일에 정책 의총 열기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31일 오후 강원 고성군 국회연수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위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평화당은 31일 소속 국회의원 워크숍에서 당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 당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지만 화합하고 당력을 모아서 이 상황을 헤쳐 나갈 것”이라고 뜻을 모았다.

이용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강원도 고성 국회연수원에서 열린 정기국회 대비 워크숍에서 비공개로 진행된 ‘당 발전과 미래를 위한 제언’ 토론회가 끝난 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특히 우리 당에 드리워진 노쇠한 정당 이미지를 벗어나도록 할 것”이라며 “당내 많은 이견을 한곳으로 모아서 당 지도부가 포용적 리더십을 발휘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평화당이 계속 지속할 수 있는지 존립에 대한 문제까지도 심각히 검토하고 있다”면서 “어떤 대안이 필요할지에 대해 여러 의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일부 의원들은 당을 함께 하는 것이 어렵다는 말도 했다”면서 “이는 현 지도부와 당이 분열된 모습이 지속되면 그렇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평화당은 정기국회 중 매주 목요일은 ‘정책 의원총회’를 열기로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정책 정당이 되기 위한 방안”이라며 “정책 의총에서는 다른 당에 대한 비판과 무관하게 오로지 정책만 두고 논의하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고 말했다.

첫 번째 정책 의총에서는 연동형 비례제도의 구체적 방안, 은산분리 규제 완화에 대한 입장, 상가임대차 보호법, 최저임금 제도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 원내대변인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농업인, 자영업자 등 국가의 정책 우선순위에서 소외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정책 역량을 선택적으로 집중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