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PL 토트넘’도 주목하는 한국-일본 결승전 TV·온라인 중계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9-0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BC·SBS·KBS 지상파 3사 모두 TV중계

  • 푹TV·옥수수·아프리카TV·유튜브 등에서도 시청 가능

29일 오후(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보고르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준결승 한국과 베트남의 경기 종료 후 한국 선수들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레방 아시아게임 금메달 놓고 1일(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 ‘숙적’ 일본과 격돌한다.

지난달 29일 한국은 인도네시아 자와바랏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준결승에서 이승우(엘라스 베로나)의 멀티골과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대회 9호 골로 베트남을 3-1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올랐다.

이번 경기는 한국이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에서 처음 ‘숙적’ 일본을 만나는 경기이자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조현우(대구 FC) 등의 군 복무 면제 혜택 여부가 걸려있다. 이 때문에 한국 축구팬은 물론 손흥민이 소속된 잉글랜드 프리미엄리그(EPL) 토트넘 훗스퍼 관계자들도 큰 관심을 갖는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이 ‘한·일전’으로 이뤄지고 주말 황금시간대인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시작됨에 따라 중계방송 시청률은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MBC, SBS, KBS 지상파 3사가 모두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지상파 3사의 생중계는 각 방송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의 N스크린 서비스 푹(pooq)TV, 한국 IPTV 사업자 KT olleh tv와 SK브랜드밴드 B tv, LG U+tv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서비스 olleh TV 모바일과 비디오포털, 옥수수(oksusu)에서도 축구 한·일 결승전이 중계된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도 유튜버 등이 개별 방송하는 중계방송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들 동영상 플랫폼에서는 방송 진행자와 시청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이용자 수가 더 증가하는 추세다.

한편 한국 대표팀 선수들도 한·일전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베트남과의 준결승이 끝난 뒤 수비수 김민재(전북 현대 모터스)는 한·일 결승전이 예상된다는 질문에 “일본이 결승에 올라와서 진다면 귀국하는 비행기에서 뛰어내려야 한다는 농담을 했을 정도”라며 “(일본은) 져서는 안 되는 상대”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